[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CJ제일제당(097950)은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닥터뉴트리'와 멀티비타민 '뉴트리베이스'를 통합한 '닥터뉴트리'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기존 2개 브랜드의 총 14종 라인업을 '닥터뉴트리 종합비타민', '닥터뉴트리 칼맥디', '닥터뉴트리 비타민C', '닥터뉴트리 B콤플렉스', '닥터뉴트리 Y비타민' 등 5종으로 단순화했다.
쉽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전문점, 홈쇼핑 등 일반적 건강기능식품 유통구조에서 벗어나 할인점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1만원대의 가격대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제품 디자인은 기존 원통형에서 박스형으로 변경해 기능성과 주요 성분 표기가 한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본인에게 필요한 제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영양밸런스가 필요할 때', '유해산소로부터 보호가 필요할 때', '지친 내 몸에 활력충전이 필요할 때' 등 슬로건을 제품 전면에 배치했다.
'닥터뉴트리 종합비타민'은 성인 남녀의 일일 영양권장량 기준에 따라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한 제품이며, '닥터뉴트리 칼맥디'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를 식약처 일일 권장량 기준으로 함유했다.
또한 '닥터뉴트리 비타민C'는 한국인에게 가장 필요한 비타민C가 식약처 권장 기준량보다 1000% 많고, '닥터뉴트리 B콤플렉스'는 총 8종의 비타민B군이 들어 있다.
'닥터뉴트리 Y비타민'은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두이소플라본을 함유해 갱년기 뼈 건강, 피부 건강, 젊음을 유지하고 싶은 여성에게 좋은 제품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대부분 건강기능식품은 가격이 부담스럽고 종류도 많아 쉽게 구매하기 어려웠다"며 "이번 리뉴얼로 건강기능식품에 관해 언제든지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란 인식을 심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