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 시각 주요뉴스)"5년간 美 1천개 은행 도산할 것"
2009-02-10 09:21:37 2009-02-10 09:21:37
[뉴스토마토 김현우 기자]"5년간 美 1천개 은행 도산할 것"
 
앞으로 1000개 이상의 미국 은행이 도산할 것이라는 경고가 나왔습니다.
 
캐시디 RBC캐피털마켓의 애널리스트는 주거용 모기지 연체가 높은 상태에서 경기 둔화와 상업용 부동산 대출 신용 악화도 빨라지고 있다고 설명하며, 앞으로 3 ~ 5년 동안 1000개 이상의 은행이 도산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캐시디는 특히 도산 은행의 대부분이 자산 규모 20억달러 이하의 소형 은행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주택 취ㆍ등록새 면제 확대
 
주택공사가 매입, 임대하는 국민임대주택은 취득세와 등록세가 면제됩니다.

정부는 지방세법 개정안을 심의, 의결하며 주택공사가 매입, 임대하는 국민임대주택과 대한주택보증이 보유한 미분양주택 등은 취.등록세를 면제하고 재산세를 50% 감면해주도록 했습니다.
 
주택건설사업자가 매입한 주택보증 보유 미분양주택, 기업구조조정회사와 부동산집합투자기구가 취득한 미분양주택에 대해서도 취.등록세를 면제하도록 했다.

오바마 "자동차 경쟁력 찾아야"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미국 자동차 산업이 지금 경제 위기를 한국과 일본 자동차와 경쟁할 수 있는 계기로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번 위기를 스스로 재정비를 시작하는 계기로 활용하지 못하면 우리는 한국과 일본 자동차 회사들을 따라잡아 효과적으로 경쟁할 수 없게 돼 계속 추락하는 모습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의 이러한 발언은 자동차업계 살리기를 계속할 것으로 풀이됩니다.
 
KTㆍKTF합병, 국회에서 공론화

KTKTF 합병 문제가 국회에서 논의됩니다.
 
국회에서는 오늘 '통신사업자 합병관련 전문가 간담회'가 개최되고, 오는 16일에는 KT 합병 관련 공동토론회가 열립니다.
 
이번 간담회와 토론회는 KT-KTF 합병에 대해 업계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정책에도 반영하기 위해 열립니다.

이에 따라 이번 간담회와 토론회에서는 합병 찬성 진영과 반대 진영간에 격렬한 논쟁이 펼쳐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뉴스토마토 김현우 기자 dreamofana@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