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수능 앞두고 수험생 마케팅 확대
2013-10-09 11:00:00 2013-10-09 11:00:00
[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다음달 7일 진행되는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한 달여 앞둔 요즘 수험생의 건강 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에 식품·유통업계는 수험생을 격려하는 마케팅을 펼치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오는 13일까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hitejinrobeverage)에서 고3 수험생을 위한 '이다 맑고 진한 홍삼수 스쿨 어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다 맑고 진한 홍삼수'는 피로 회복과 기억력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을 건강기능식품 수준(340㎖ 한 페트당 3㎎)으로 높인 홍삼 음료다.
 
합성착향료, 설탕,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아 공부 중 물 대신 마실 수 있고, 저혈당 개선 기술특허 출원(글루코플러스, 비타민 5종)으로 빠른 당분보충과 갈증해소에도 좋다.
 
이번 이벤트는 수험생이나 가족이 페이스북에 댓글로 '이다 맑고 진한 홍삼수'를 마시고 싶은 이유와 함께 해당 학급의 학생이나 선생님을 태그하면 된다.
 
참가자 중 총 5명을 추첨해 학급 친구들과 나눠마실 수 있도록 각 100병씩의 제품을 지원하며, 당첨 결과는 15일 발표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는 수능 시즌과 환절기를 맞아 오는 20일까지 정관장 제품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정관장 가맹점과 직영점, 백화점에서 달여 먹는 제품인 고급 뿌리삼(지삼, 양삼 일부 품목)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11만원 이상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아이패스H' 구매 시 2만원 상당의 '황진단'을 증정하고,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정관장 포인트 5000점을 적립해준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 선착순 1만명에게는 수능시험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이패스 무릎담요'를 증정한다.
 
NS홈쇼핑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두뇌발달과 기억력 향상을 도와 수험생 건강 간식으로 좋은 견과류를 선보인다.
 
오는 13일까지 수험생을 위해 하루 적정 섭취량인 25g을 먹을 수 있도록 포장한 '소포장 견과류' 특별 기획전을 마련했다.
 
'N너츠골드'는 아몬드, 호두, 캐슈너트 견과류와 크랜베리가 들어 있으며, 원재료 입고, 로스팅, 포장, 이물질 선별까지 자동화 시스템에서 이뤄져 위생적이고 신선하다.
 
25g으로 소포장해 휴대하면서 먹을 수 있으며, 100봉지를 한 세트로 구성했다. 가격은 18% 할인된 5만5500원이다.
 
동우농산에서 제조한 그린너트의 '매일매일 건강채움'은 구운 아몬드 39%와 호두 20%, 구운 캐슈너트 19%, 크랜베리 22%로 구성된다.
 
30개 세트구성에 손잡이형 선물용 박스에 담아 수험생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며, 가격은 1만9900원이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수험생 건강 간식이나 직장인의 아침 대용으로 견과류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수험생 선물용부터 대가족용까지 다양한 구성의 제품이 꾸준히 느는 추세"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음료 '스쿨 어택 이벤트' 이미지. (사진제공=하이트진로음료)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