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사조해표(079660)는 100% 자연산 연어로 국내에서 만든 연어캔 2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담백한 살코기 연어'와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매운맛을 더한 '매콤한 고추 연어'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연어캔은 비싸다는 인식을 바꾸기 위해 경쟁사와 비교해 약 35% 가격을 낮춰 제품을 출시했다.
이와 함께 늘어나는 1~2인 가구를 겨냥해 135g 제품 외에 90g 제품을 출시해 혼자서도 간편하게 연어캔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제품 가격은 135g이 3300원, 90g이 2750원이다.
앞으로 연어캔의 저변 확대를 위해 요리 연구기관과 함께 다양한 요리법을 개발하고 백화점, 할인점 등의 시식행사, 소비자 대상 쿠킹클래스를 열 예정이다.
한편 자연산 연어는 양식보다 오메가3가 많이 함유돼 고혈압,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에 좋고 소화와 흡수가 잘 돼 성인뿐만 아니라 노약자와 어린이들에게도 좋다.
사조해표 관계자는 "영양과 건강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100% 자연산 연어를 사용했고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25년 참치캔 제조 기술로 국내에서 직접 만들었다"며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연어캔 출시로 시장을 리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조해표 연어캔 2종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사조해표)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