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혜실기자] 한국거래소(KRX) 국민행복재단은 다문화·다자녀 가정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KRX DREAM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다문화·다자녀 가정 출신의 국내 4년제 대학 1~3학년 재학생으로서, 학업성적이 백분위 80점 이상이고 국가장학금 선정 기준 가계소득 8분위 이내의 학생이다.
신청접수는 오는 9일까지 진행되며 서류 및 면접전형을 통해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올해 2학기부터 2년간 1인당 연간 500만원 이내에서 대학등록금이 지원되며, 재단에서 진행하는 대학생 금융교육 및 국내외 봉사프로그램 참가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재단은 "재단은 지난해 다문화 대학생 장학사업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40여명의 대학생들에게 2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게 될 것"이라며 "국내 다문화·다자녀 가정의 학비부담을 완화시켜주고 미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원방법은 홈페이지(www.krxfoundation.or.kr)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krxhappy@krx.co.kr)이나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