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지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 코리아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농정원 대회의실에서 박용신 이베이 코리아 부사장과 하영효 농정원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이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베이 코리아는 지마켓과 옥션 사이트 내에 '국가인증농식품 전용 판매관'을 구축해 농특산물을 선보이고 우수 농식품의 인증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인증 상품 중 일부를 '사랑나눔' 제품으로 지정해 구매할 때마다 자동으로 일정금액을 후원금으로 적립하고 사회에 환원할 계획이다.
이베이 코리아는 지난해에도 농정원과 함께 '전 국민 아침밥 먹기 캠페인' 등 농식품 판로확대를 위한 공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박용신 부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국가인증농식품 전용관을 운영하는 등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프로모션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라며 "소비자에게는 우수한 농식품 정보를 제공해 믿을 수 있는 농식품의 소비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6일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대회의실에서 박용신(왼쪽) 이베이 코리아 부사장과 하영효 농정원 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사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이베이 코리아)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