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重, '감사 나눔 선포식'.."감사합니다!"
2013-04-23 15:53:36 2013-04-23 15:56:22
[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삼성중공업(010140)이 임직원의 행복지수 증진을 위해 대대적인 감사 나눔 활동에 나선다.
 
삼성중공업은 23일 거제조선소 문화관에서 박대영 사장과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 나눔 선포식을 개최했다.
 
감사 나눔 활동은 임직원 개개인이 평소 작은 일에도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감사 인사를 서로 나눔으로써 임직원의 행복지수를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삼성중공업은 이날 선포식을 시작으로 감사 나눔 교육과 가족체험활동, 감사 나눔 페스티벌 등 다양한 세부 계획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매일 5가지 감사하기(5감사)'를 비롯해 감사문자와 카드 발송, 각종 사례 공유와 공개 강연 등의 활동을 추진하고, 부서별 감사 나눔 활동을 이끌어 갈 감사 리더 180여명을 선발, 양성한다.
 
또 직원 가족들로 구성된 '가족 체험단'을 선발하고 지역 내 봉사 활동과 연계해 결연마을, 관공서 등에도 감사 나눔 활동을 전파할 계획이다.
 
박대영 삼성중공업 사장은 "아무 것도 아닌 일에 감사하기 시작하면서 마음을 다스릴 수 있게 됐다"면서 "감사 나눔 활동을 통해 임직원이 보다 행복해지고 회사도 더욱 성장 발전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23일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에서 박대영 사장(왼쪽부터 다섯번째)이 남여 사원대표, 직반장 대표, 간부대표, 조선소장, 노동자협의회위원장과 함께 감사 나눔을 선포하고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