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조아름기자] 티브로드는 서울지역 대학 공동입시설명회를 오는 20일 오후 2시 부산 벡스코 1층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티브로드는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에서 대학입시 관련 정보 수집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부모와 학생을 위해 서울지역 대학과 공동으로 입시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공동입시설명회에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건국대학교, 경희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아주대학교가 참가한다.
각 대학의 전문가들이 2014년 입학전형 및 지원전략 핵심요소, 대학입시 분석 및 전략을 설명한다. 또 조효완 입학사정관실장(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은 달라지는 입시에 대한 정확한 안내 및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티브로드는 지난 3월16일에는 전주 지역에서 서울지역 대학 공동입시 설명회를 실시했고 6월에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티브로드 지역채널 4번을 통해 부산과 영남 권역에 방송되며 디지털케이블TV의 무료 다시보기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성기현 티브로드 커뮤니티본부장은 “지방의 경우 최신 입시소식을 접하기 어려운 만큼 앞으로도 지역에서 입시 설명회를 개최함으로써 지역 수험생들의 진로탐색에 도움을 줄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