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금호렌터카, 황사대비 차량 관리 요령 소개
연료필터 등 각종 필터 점검·사고시 대차 서비스 유용
2013-03-22 17:24:10 2013-03-22 17:26:26
[뉴스토마토 정수남기자] kt렌탈이 운영하는 국내 렌터카 업계 1위 브랜드 kt금호렌터카가 본격적인 황사철을 맞아 쾌적한 운전과 사고예방에 도움을 주는 안전 차량관리 정보를 22일 소개했다.
 
◇황사철에는 와이퍼 블레이드를 점검하는 것도 안전 운전에 도움이 된다. 와이퍼 블레이드 날이 손상된 경우 황사비가 내릴 경우 와이퍼가 제대로 작동이 안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황사는 급속한 공업화로 아황산가스 등 유해물질을 대량 배출하고 있는 중국을 경유, 오염 물질이 섞여 건강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사람에게는 천식, 기관지염 등의 호흡기 질환이나 결막염, 안구건조증 등의 안질환을 유발하고 차량에는 탈색, 부식, 엔진 고장의 원인이 된다고 kt금호렌터카는 설명했다.
 
운전자들은 우선 ▲연료필터 ▲에어필터 ▲에어컨필터 등 차량의 각종 필터률르 점검해 황사의 미세한 먼지로부터 차량과 탑승객을 보호해야 한다.
 
여기에 와이퍼 블레이드와 워셔액을 점검해야 한다. 지난 겨울은 유난히 눈이 많아 와이퍼 블레이드 날이 손상된 경우 황사비가 내릴 경우 와이퍼가 제대로 작동이 안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워셔액이 떨어지지 않게 하는 것도 황사에 대비한 안전 운전 요령이다.
 
한편 봄철 예상치 못한 차량 사고 시 보험대차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다. kt금호렌터카는 전국 160여개의 영업망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신속한 보험대차를 실시하고 있다.(보험대차 전용 콜센터 전화 1588-4920).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