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헌철기자]
CJ제일제당(097950)은 지난 7일 CJ제일제당센터 백설 요리원에서 주부들을 대상으로 '토종김! 아이 건강간식' 쿠킹클래스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18명의 주부는 '햇바삭 토종김'을 활용해 아이들이 건강도 챙기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간식용 레시피를 배웠다.
특히 김을 재료로 활용해 달걀죽, 샌드위치, 닭고기 경단구이 등 영양 간식으로 먹을 수 있는 요리를 만들었다.
'햇바삭 토종김' 담당 이정 브랜드매니저는 "영양소가 풍부하고 건강하게 자란 순수 우리종자 김으로 만든 음식인 만큼 영양 간식은 물론 든든한 한 끼 식사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며 "전통식품인 김이 반찬만이 아닌 다양한 요리에 활용될 수 있는 레시피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지난달 국내 최초 국산 김 종자 '전남슈퍼김 1호'로 만든 '햇바삭 토종김'을 출시했다.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원이 3년간의 연구 끝에 국산 김 종자인 '전남슈퍼김 1호'를 개발했고 CJ제일제당이 소비자의 입맛을 고려해 만든 제품이다.
국산 종자로 만들어 씹는 맛이 좋고 국산 참기름과 들기름으로 구워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