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현주기자] 엔트리브소프트가 자사가 서비스하는 프로야구단 운영 시뮬레이션 게임 '프로야구 매니저'와 실사형 온라인 야구게임 'MVP 베이스볼™ 온라인'에서 201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대표 야구팀의 승리를 기원하는 공동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WBC 개막 전날인 3월1일까지는 '대한민국 응원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포털 '게임트리(www.gametree.co.kr)'를 방문해 '응원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대표팀 응원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최대 5000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대회가 시작되면 대한민국 경기 종료 시까지 '승리를 예측하라' 이벤트가 열린다. 우리나라 경기가 몇 점차로 승리할지 예측해서 맞히면 배당률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하는 방식이다.
대한민국 경기마다 OX 퀴즈도 진행된다. '이번 경기에서 1회 때 안타가 2개 이상 나올 것이다' 같은 퀴즈를 맞히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프로야구 매니저나 MVP 베이스볼 온라인 게임에 접속해도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를 통해 얻은 포인트로 이용자는 프로야구 매니저와 MVP 베이스볼 온라인의 최고 인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프로야구 매니저의 경우 최대 1000만 게임머니, MVP 베이스볼 온라인은 최대 5백만 게임머니를 증정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