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겨울 한파 속 공기청정기 판매량 급증
2013-02-14 12:20:09 2013-02-14 12:22:21
[뉴스토마토 이현주기자] 코웨이(021240)는 올 1월 케어스 공기청정기 전체 판매량이 전년 대비 20% 가량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올 겨울 추운 날씨 때문에 주기적인 환기가 어려워지자 환기보다는 공기청정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해 판매량이 급증했다는 것이 코웨이 측 설명이다.
 
추워진 날씨에 난방기기 사용이 늘어나 실내공기가 건조해짐에 따라 공기 청정 기능 뿐 아니라 적절한 실내 습도까지 관리해주는 가습공기청정기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다.
 
자연가습공기청정기 APM-0812DH(26m2)는 은행잎과 붉나무 추출물 등 천연성분이 함유된 특수 기능성 필터인 항바이러스 헤파필터를 적용해 실내공기 중 호흡기 질환의 원인이 되는 각종 유해바이러스균을 99.9% 이상 제거한다고 코웨이측은 설명했다
 
또 천연살균물질인 '테르펜'을 실내공기로 발산시켜 공기 속 각종 유해 세균을 효과적으로 살균해 준다는 것이다.
 
젖은 빨래나 수건을 널었을 때처럼 자연스럽게 수분을 기화시키는 자연기화방식을 도입하여 가습기 살균제가 따로 필요하지 않고 세균이 번식하기 어려운 미세한 수분 입자를 실내에 전달해 건강한 습도를 유지해주는 점도 특징이다.
 
박선정 코웨이 상품기획팀장은 "자연가습공기청정기는 겨울철 건강한 실내공기와 적절한 습도 관리로 시장 반응이 좋고 지속적인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