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수남기자] 기아자동차가 어려운 자동차 용어들을 쉽게 풀이해 주는 전문 웹사이트를 개설했다.
기아차의 케이(K)와 사전(Dictionary)을 의미하는 케이딕(K-DIC)은 실생활에서 접하는 자동차 용어 대부분이 외국어라 생소하고, 뜻을 바로 파악하기 어려워 하는 운전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기아차는 케이딕을 통해 자동차 용어를 쉽게 풀이한 설명과 함께 관련 이미지나 동영상을 제공한다.
또한 기아차는 케이딕에서 자동차 용어를 ▲외장 ▲내장 ▲편의 ▲성능 ▲안전 등 5가지 범주로 분류해 웹사이트를 방문한 고객들이 자동차에 대해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기아차는 주차·차선 변경 요령 등을 동영상과 함께 제공해 운전자들이 안전하게 자동차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아차는 자사의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kia.co.kr)을 통해 오는 12월30일까지 케이딕 개설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간단한 게임을 하거나 댓글을 남기면 응모할 수 있으며, 기아차는 추첨을 통해 블랙박스, 백화점 상품권, 커피 전문점 기프티콘 등을 제공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고재인 자본시장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