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보라기자] 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스틸클럽은 25일 스테인리스강관의 외벽에 폴리에틸렌로 피복한 '파이프'등 STS 우수상품 공모전 수상작 11점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 최우수상에는 스테인리스강관을 폴리에틸렌으로 피복해 위생성, 시공편의성, 경제성, 친환경성을 만족시킨 ㈜금강의 '스폴 파이프가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스테인리스로 제작해 위생성능을 강화한
LG전자(066570)의 'Full 스테인리스 정수기'와 스테인리스 듀플렉스강으로 콘크리트 수조 내부를 라이닝한 ㈜문창의 수류 유도판 내장 저수조가 각각 선정됐다. 장려상에는 하나엔지니어링의 '성형 가로등주' 등 3점이, 입선에는 백조씽크의 '큐브 스텐 후드'등 5점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의 최우수상에는 상패와 상금 500만원, 우수상에는 상패 및 상금 각 300만원 등 11점에 대해 총 16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공모전은, 스테인리스강을 활용한 우수제품 발굴을 통해 수요확대를 도모하고, 스테인리스시장 침체기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아이디어 창출을 통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테인리스스틸클럽 관계자는 "스테인리스 우수상품 공모전은 스테인리스강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상품으로 재탄생하는 장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12월 6일 포스코센터 아트홀에서 개최되는 '2012 스테인리스강 산업발전세미나' 사전행사로 진행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고재인 자본시장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