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경쟁車들 한판 붙자!"..40여종 시승품평회
2012-11-14 11:22:38 2012-11-14 11:24:24
◇한국지엠은 13일과 14일, 인천시 부평 본사와 경기도 안산 스피드웨이에서 국내외 경쟁사 제품을 포함한 총 40여대의 차량을 분석하고 시승하는 행사를 열었다.
 
[뉴스토마토 김영택기자] 한국지엠이 13일과 14일 양일간 인천시 부평 본사와 경기도 안산 스피드웨이에서 국내외 자동차브랜드 총 40여대의 차량을 분석하고 시승하는 임직원 대상 ‘제1회 한국지엠 상품 마케팅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지엠 상품마케팅, 기술연구소, 디자인센터, 영업·마케팅, A/S 임직원 및 딜러 관계자 150여명은 세그먼트별 시장 공략 주안점을 바탕으로 한 상품성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와 함께 차종별 주요 경쟁 모델 시승을 통해 장단점을 분석하며 이해를 높이는 자리를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한국지엠 사장은 “고객의 취향과 시장 트렌드에 대한 깊은 이해는 수준 높은 제품 전략의 시작”이라며 “이번 워크숍이 영업 마케팅 직원들에게는 쉐보레 차량의 경쟁력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연구개발 담당자들에게는 차세대 제품개발의 근간이 될 경쟁 차량 분석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따.
 
특히 행사 다음날 안산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비교시승에는 경차에서 SUV까지 국산 및 수입 경쟁 차량을 포함한 40여대의 시승 차량이 네 가지 코스에서 가속, 제동, 고속주행 및 선회 안정성, 장애물 회피 성능을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승차감과 핸들링 등 자동차의 기본에 충실한 차량개발을 위한 피드백과 주행성능 위주의 품평이 진행됐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이번 상품 마케팅 워크숍은 한국시장과 주력 경쟁 차종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국내시장에서의 성장 기회를 모색하는 행사로 향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