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신익환기자] 지방 산업단지 조성으로 인근 분양물량이 주목 받고 있다.
산업단지 주변은 각종 편의시설과 교통망이 확충돼 생활환경이 편리하며, 직주근접에 적합해 인기가 높기 때문이다.
또 근로자들 수요가 풍부해 시세차익은 물론 임대수익도 기대할 수 있어 향후 부동산 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안소형 닥터아파트 리서치연구소 팀장은 "대규모 산업단지 같은 경우 수요가 풍부해 다른 지역과 달리 매매가도 안정적"이라며, "실수요자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신규 분양에 대해 관심이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자료제공:닥터아파트>
◇대구-성서산업단지
성서산업단지 대구 달서구 갈산동, 월암동 등에 위치하며, 기계?조립금속?자동차부품?석유화학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공업단지 내에는 대규모 폐수처리장이 설치 돼 친환경적인 공업단지를 조성하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대구 달서구 유천동 89번지에 전용면적 59~119㎡ 1296가구를 오는 8월에 분양한다.
부지 맞은편에 성서산업단지가 위치해 근로자 수요가 이미 탄탄한 곳이며, 대구국가산업단지, 대구테크노폴리스 등이 현재 조성 중에 있어 유입인구가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
이마트(월배점)와 신월초등, 월암초등, 월서중 등이 도보거리에 위치하며, 대구지하철 1호선 월배역과 중부내륙고속도로 남대구 인터체인지 이용도 수월하다.
그 외 성서산업단지와 인접한 대구 달서구 월성동 752번지에 대림산업이 전용 59~84㎡ 956가구 분양을 준비 중이다.
◇경남 창원-창원국가산업단지
창원시 외동, 성산동, 웅남동 등 일원에 위치한 창원국가산업단지는 LG전자, 현대모비스 등의 대형 공장이 자리하고 있다.
산업단지를 바탕으로 기반시설이 잘 갖춰진 것도 장점. 창원시청, 경남도청의 공공기관과 공원, 대형마트 등이 밀집해 있다.
한화건설은 이달 경남 창원시 상남동 상남2구역을 재건축해 총 812가구 중 전용 72~124㎡ 134가구를 일반에 분양할 계획이다.
창원국가산업단지와 인접하고 상남동은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또 외동초등, 상남중, 창원남고 등의 우수학군이 도보권에 있고,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대형 편의시설이 위치한다.
◇경남 거제-대우조선해양소·삼성중공업
거제시에는 대우조선해양소와 삼성중공업이 있으며, 직원만 5만명이 넘을 정도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분양은 오는 10월 예정이며, 거제대로가 바로 인접해 거제시청, 부산 등으로 이동이 수월하며, 아주초등과 거제고로 통학이 가능하다.
◇충남 천안-천안·백석산업단지
천안산업단지는 충남 천안시 백석동, 차암동 일대에 백석산업단지, 천안2, 4산업단지, 삼성SDI천안공장 등 주요산업단지가 밀집해 있다.
8월에 현대산업개발이 충남 천안시 백석동 121-3번지에서 전용 84~220㎡ 1562가구를 분양한다.
부지 바로 앞에 환서초등을 비롯해 백석초등, 백성중 등의 우수학군이 밀집해 있고, KTX 천안아산역과 경부고속도로 등 이용도 편리해 다양한 교통망을 갖췄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