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하나은행이 세계적 금융전문지인 더 뱅커(The Banker)誌로부터 '2012 금융 기술 혁신 대상' 최고상을 포함한 3개 부문을 동시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더 뱅커의 '금융 기술 혁신 대상'은 전 세계 금융회사 중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평가해 총 16개 부문의 최우수 금융회사를 선정하는 상이다. 이번에 하나은행은 전자지갑 서비스인 하나N Wallet 어플리케이션으로 아시아 금융기관 최초로 최고상인 '금융기술 혁신 대상'과 '개인금융 혁신대상', '지급결제 서비스 혁신대상' 등 총 3개 부문을 동시에 수상했다.
더 뱅커는 영국의 파이낸셜 타임즈가 발행하는 금융전문지로 매년 전세계의 은행을 대상으로 객관적이고 정확한 분석을 통해 세계 1000대 은행과 500대 금융 브랜드 등의 순위를 발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하나은행은 더 뱅커 3관왕 수상을 기념해 6월 한달간 '하나N Wallet' 신규 가입고객 선착순 3만명을 대상으로 편의점 상품권을 무료로 증정하며, 다음달에는 하나N Wallet으로 통합 편의점 상품권 구매 시 10% 추가 충전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