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류설아기자] 전자상거래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은 코피온과 오는 5월10일까지 20~30세 대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G마켓 해외봉사단 18기'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G마켓 고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응모기한은 5월10일 오후 5시까지이며 G마켓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총 200명으로 사진 특기자는 접수 시 특기자 전형을 선택하면 된다.
서류전형과 면접, 합숙교육 등을 거쳐 최종 파견자를 결정한다. 서류 합격자는 5월22일 G마켓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6월1일부터 2일까지 면접을 진행한다.
면접 합격자는 7월3일부터 2박3일 동안 합숙교육을 마친 후 8월 초 각국으로 파견된다. 파견 기간은 약 2주로 국가별로 차이가 있다.
이번 해외봉사단은 각 팀별로 사진 특기자를 포함한 20명씩 10개 팀으로 구성해 필리핀, 몽골, 캄보디아, 라오스, 베트남, 스리랑카, 네팔, 인도, 태국 등 9개국에 파견된다.
G마켓은 해외 체류비와 항공비 등 파견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봉사활동 확인증을 발급하고 우수 단원에게는 표창장을 수여한다.
또 현지에서의 모든 활동은 단원이 직접 기획·실행하며, 파견국 현지 NGO와의 협력체계를 통해 진행된다.
김소정 G마켓 마케팅실 상무는 "G마켓 해외봉사단은 현지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봉사도 하고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 용기와 도전정신 등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2030세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 해외봉사단은 지난 2006년 7월 1기를 시작으로 현재 17기까지 진행됐으며, 지금까지 참여인원은 1100여명에 달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