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전략 파트너사와 협약식 개최
2012-04-19 15:29:07 2012-04-19 15:29:21
[뉴스토마토 서지명기자] 삼성SDS는 19일 역삼동 골든 타워에서 9개 전략 파트너사와 함께 품질향상을 위한 이노베이터(INNOVATOR) 방법론 제공에 대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삼성SDS는 이노베이터 방법론 제공의 효과성을 검증하기 위해 우선 9개 전략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시작하며, 향후 협력 관계가 있는 파트너사 전체로 그 대상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노베이터 방법론은 정보통신기술(ICT)서비스 분야에서 삼성SDS가 그 동안 수행한 결과를 토대로 일하는 방법과 절차를 체계화하고 표준화한 틀로 20여년간의 사업 노하우가 집적돼 있다.
 
삼성SDS는 파트너사들의 활용 빈도가 높은 5개의 방법론을 선정해 프로젝트 관리 및 개발 구분에 따른 어플리케이션 구축 방법론의 절차와 템플릿을 제공하고, 파트너사 인력들을 대상으로 사용 교육을 지원한다.
 
방법론은 삼성SDS가 파트너사 온라인 협업 시스템인 윈윈닷컴(www.sdswinwin.com)을 통해 공유된다. 삼성SDS는 파트너사 소속의 인력 100여명을 추천받아 방법론 전문인력으로 양성해 방법론 사용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삼성SDS는 이노베이터 방법론 제공을 통해 중복 작업을 최소화하고 산출물의 품질 향상을 도모해 파트너사와 삼성SDS의 기술 경쟁력을 동시에 강화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이영상 데이터스트림즈 대표는 "삼성SDS의 검증된 방법론을 활용하면 제안 설명회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프로젝트도 더욱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경정 삼성SDS 경영지원실장 전무는 "이번 방법론 제공이 실질적인 상생 협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파트너사의 기업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삼성SDS 경영지원실장 박경정 전무 등 관계자를 비롯해 9개 전략 파트너사 대표들이 참석해 이노베이터 방법론 시연회를 열었다.
◇(사진 왼쪽부터) 커머스아이(주) 신익섭 대표, (주)위세아이텍 김지홍 부사장, (주)소프트아이텍 여관구 대표, 세리정보기술(주) 백승호 대표, (주)인터솔루션테크놀로지 위귀복 대표, 삼성SDS 경영지원실장 박경정 전무, (주)데이터스트림즈 이영상 대표, (주)아이엘포유 허노원 대표, (주)인투데이타시스템 박세원 대표, (주)펜타크리드 길정균 상무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