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보라기자]
현대제철(004020)이 최근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후판 강종에 대한 압력용기용(PED) 유럽 안전규격인증을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유럽안전규격은 유럽 연합 내에 유통되는 제품에 의무화된 안전마크로 제품과 제조사가 요구조건에 적합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인증이다.
지난 2010년 건축구조용 후판에 대해 유럽 안전규격을 취득한 현대제철은 P355NL2 등 총 7개 후판 강종의 압력용기용 인증 취득을 통해 건축구조용과 압력용기 분야에서 후판 제품의 다양성과 품질을 확보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유럽 안전규격 인증이 없는 제품은 유럽 내에서 유통이 불가능해 이번 인증 취득으로 유럽과 해외 판로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로이드인증원은 영국 로이드 인증그룹의 계열사로 품질과 환경, 안전보건 등의 분야에서 세계 최고 권위의 검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인증은 건축구조용(CPD, Construction Products Directive), 압력용기(PED,Pressure Equipment Directive), 해양구조물용(MED, Marine Equipment Directive) 등으로 구분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고재인 자본시장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