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 의약품배송 통합 솔루션 ‘파마세이프’
2012-02-14 10:27:50 2012-02-14 10:28:03
 
[뉴스토마토 김영택기자] 글로벌 특송 전문기업 TNT 익스프레스(www.tnt.com/kr)는 의약품의 안정적인 운송을 위해 전문적인 온도 조절 서비스인 ‘파마세이프’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파마세이프는 그 동안 의약품의 공급 과정에서 지나치게 많은 관련업체들이 개입함으로 인해 허술해진 관리 감독과 낮아진 투명성을 강화하고자 고안됐다.
 
이로써 TNT는 포장에서 배송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공급망을 감독·관리함으로써 엄격한 온도 관리가 요구되는 의약품의 국제 운송 분야에 있어 전문성을 한층 강화하며 관련 기업들에게 더욱 간편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파마세이프 서비스는 특수포장재로써 현재 통용되는 수동 컨테이너 중 최고의 품질과 효율성을 자랑하는 ‘바큐테이너(Va-Q-tainer)’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바큐테이너는 진공단열판넬과 외부 온도 변화에 강한 상변화 물질(Phase Change Material)로 이루어져 전원이나 드라이 아이스 등 추가적인 외부 에너지의 공급이 없이도 120시간 이상 컨테이너의 내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
 
또 실시간으로 컨테이너 내, 외부의 온도 측정 및 위치 추적이 가능한 특수 센서를 장착, 이를 통해 온도 변화 감지 시 관련된 정보가 TNT의 항공기와 연동되어 있는 위성 중계기를 통해 24시간 운영되는 TNT 파마세이프 관리 센터로 전송된다.
 
게르트 드 기에르(Gert de Gier) TNT 익스프레스 인더스트리 솔루션 헬스케어 부문 글로벌 총괄이사는 “실시간 온도 측정 및 위치 추적 기능과 최신 기술로 만들어진 컨테이너가 제공되는 파마세이프 서비스를 통해 TNT가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고객의 운송파트너로서 자리매김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TNT는 자사의 항공기를 이용한 운송 네트워크에 파마세이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유럽, 중동, 아시아 및 미주 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다. 또한 유럽 지역 최대의 육상 네트워크와 상해, 홍콩, 두바이, 모스크바, 뉴욕 등 세계의 70개 도시를 경유하는 글로벌 항공 네트워크를 통해 신속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