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KT(030200)가 개인들의 다양한 스토리를 엮어서 책으로 출판하는 '나는 작가다' 소셜스토리 캠페인이 마무리돼 책으로 출판되었다고 19일 밝혔다.
KT는 "'나는 작가다'는 지난 9월부터 올레 페이스북에서 진행한 소셜스토리 캠페인으로 300여명이 참가해 그 중 93개의 스토리가 선정됐다"며, "추가로 지난달에 진행한 스마트폰 사진공모전 '나는 사진작가다'에 출품된 500여개 사진 중 33개가 선정돼 총 126명의 글과 사진이 책으로 출판됐다"고 말했다.
'나는 작가다' 캠페인은 좋은 스토리와 새로운 작가를 발굴하고 소셜 미디어 상에서 나누던 이야기들을 온·오프라인으로 확산시키자는 것으로 '그때'와 '그곳'이라는 주제에 맞춰 참가자들이 작성한 스토리 중 페이스북에서의 관심의 표시인 '좋아요(Like)'가 많은 것들이 선정됐다.
KT는 '나는 작가다' 캠페인은 많은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온라인상에서 직접 책을 만들었다는데 큰 의의가 있으며, 인세 수익금 전액은 굿네이버스에 기부한다고 설명했다.
'그때, 그곳'이라는 주제로 시작된 이 책에서는 친구들의 평범한 이야기로부터 환자를 대하는 의사의 이야기, 취업 준비생들의 고뇌, 늦둥이를 본 엄마의 눈물, 중국인 유학생의 한글 일기 등 주위 사람들의 소소한 일상에 대한 글과 사진들을 볼 수 있다.
KT는 YES24.com과의 제휴로 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 양사의 페이스북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 '2012년 소셜다이어리'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카페라떼 기프티쇼, 도서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