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프리트, 소셜네트워크 통합 브라우저 '큐블릿' 출시
서비스 사업 본격 진출
2011-12-13 09:52:46 2011-12-13 09:54:28
[뉴스토마토 김세연기자] 인스프리트(073130)가 세계 최초로 다양한 소셜네트워크를 통합한 신개념의 소셜 브라우저 큐블릿(Cublet) 내놓고 본격적인 서비스 사업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큐브릿은 세계 최초의 지인 네트워크 소셜 브라우저로 지인 검색, 지인 간의 관계를 검색하는 기능을 커뮤니케이션 요소와 함께 제공하는 신 개념의 서비스다.
 
입장체(Cube)와 섬(Islet)의 합성어로 각 개인의 고유 공간을 상징하는 3D 입체 큐브를 인맥 지도라는 거대한 바다 속에 떠 있는 섬으로 형상화한 큐브릿은 가상 공간에서 항해를 하는 것처럼 친구나 지인과의 새로운 관계를 만들고 확장해 나간다는 뜻을 담고 있다.
  
큐브릿은 소셜 브라우저(Social Browser)를 통해 내 친구의 친구를 만나고 몰랐던 관계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하는 등 ▲ 무한 인맥 확장이 가능하고, ▲ 지인의 위치 정보와 생일, 기념일 등을 포함한 현재 상태, 커뮤니케이션과 ▲ 활동으로 만들어지는 친밀도 등 여러 정보에 따라 큐브가 유기적으로 움직이고 변동해 마치 가상 공간에서 게임을 하는 듯한 재미를 느끼게 한다.
  
큐블릿은 사용자의 인맥 관계도를 3D 큐브 형태로 보여주고 멀티 터치 인터페이스를 통한 확대, 축소·회전 등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메시징·채팅, 무료통화(VoIP), 미니홈피 연동과 같은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와 멀티 디바이스 지원, 클라우드를 통한 대용량 파일 공유 기능도 제공한다.
 
인스프리트는 이후 N스크린 솔루션인 컨버전스원(ConvergenceOneTM)을 적용하여 보다 확장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김종우 인스프리트 서비스 사업총괄 본부장은 "큐블릿은 지인 네트워크, 소셜 브라우저라는 새로운 영역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며 "다양한 기능과 더불어 생동감 있는 인맥 확장의 경험을 동시에 제공 함으로서 사용자의 감성에 접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스프리트는 서비스 런칭을 맞아 큐블릿 앱을 내려 받고 실행시키면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런칭 기념 경품 이벤트를 준비중이다.
 
큐브릿 서비스는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 등록돼 있으며 구동 영상은 유튜브(http://www.youtube.com/watch?v=NMI-aluxuv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