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O, 본업에 충실할 수 있는 기회..'매수'-한화證
2011-06-29 08:44:11 2011-06-29 08:44:19
[뉴스토마토 홍은성기자] 한화증권은 29일 POSCO(005490)에 대해 대한통운 매각관련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에 실패했지만 이로 인해 본업에 충실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고 진단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3만원은 유지했다.
 
이날 김강오 한화증권 연구원은 “POSCO가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에 실패하면서 대우인터내셔널 등을 포함한 관계사내 물류관련 시너지를 창출하려는 시도가 무산됐다”고 말했다.
 
그는 “비록 인수합병(M&A)을 통한 신규사업 진출은 무산됐지만 파이넥스(FINEX) 3공장 착공, 인도네시아 일관제철소 건설 등 철강산업에 대한 투자에 집중해 기존산업에서 경쟁력을 확대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 밖에 일본 내수산업의 생산성이 회복되면서 동아시아 지역의 철강재 가격이 상향 안정화될 것으로 보이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한화증권은 M&A관련 인수금액 상승에 대한 부담과 불확실성이 해소되면서 하반기 철강시황 개선, 수익성 대비 밸류에이션 메리트를 고려할 때 매수의 기회라고 판단했다.
 
뉴스토마토 홍은성 기자 hes82@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