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황인표기자] KB국민은행은 고정금리 상품인 'KB 고정금리 모기지론'과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혼합형 상품인 'FOR YOU 장기대출Ⅱ'를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대출약정에 따른 근저당권설정비용, 수입인지대금, 담보조사수수료(외부감정평가수수료 제외)를 면제해 고객 초기 취급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하였다.
'KB 고정금리 모기지론'은 3년에서 15년까지 만기를 정할 수 있고, 만기에 따라 연 5.25%~6.05%(9일 현재) 수준의 대출금리가 적용된다. 만기까지 고정금리를 적용하고
비거치식 분할상환을 선택할 경우에는 총부채상환비율(DTI)이 15% 확대 적용된다.
'FOR YOU 장기대출Ⅱ'는 기존 상품을 개선해 코픽스 연동금리를 적용하고 대출대상 주택을 아파트에서 주거용 주택으로 확대했다. 대출기간은 최소 10년에서 최장 30년 이내이며 처음 3년 또는 5년 동안은 연 5.25%~5.35% 수준의 고정금리를 적용하고 그 후부터는 잔액기준 코픽스 6개월 변동금리로 전환되는 혼합형 상품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리변동의 리스크관리 기회를 제공해 가계부채 안정화를 위한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