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미정기자] 다가오는 어버이날, 부모님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설계된 금융 상품으로 효를 전하는 건 어떨까.
국민은행 'KB시니어웰빙정기적금'은 헬스케어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당사자나 자녀가 가입할 수 있는 적립식 적금이다.
세전 만기이율은 1년 2.6%, 2년 2.9%, 3년 3.1%며 월 20만원 이상 정액을 정립해야한다.
헬스케어서비스로 만기월까지 365일 24시간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고 각종 건강정보 제공, 병원·제휴검진센터 검진 예약 대행과 할인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우리호두(孝Do!)통장'은 월 사용한도 설정이 가능한 부모님 용돈용 현금카드를 발급해준다. '우리호두 적금 통장'에 가입하면 최대 0.3%p의 우대금리를 제공하기도 한다.
'우리호두 적금 통장'은 부모님 회갑 등 특별중도해지 사유에 적합하면 중도해지시에도 약정이율을 제공한다. 더불어 초입금 10만원 이상 납입 고객을 대상으로 부모님 건강관리 서비스를 1년간 제공한다.
3년 약정으로 금리는 3.8%며 신규시 우대금리를 최대 연0.3%p, 만기시 보너스금리 최대 연0.2%p를 별도로 제공한다.
우리은행 '아이맘 자유적금'은 부모와 자녀가 동시에 가입하고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면 최대 연 0.5%p의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5만원 이상 원 단위로 자유적립할 수 있으며 약정이율은 3~4년 3.7%, 4년~5년 3.9%, 5년은 4.1%다.
기업은행(024110) '효지킴이 통장'은 정기예금의 이자 또는 원리금을 매달 부모님 용돈으로 송금하거나 부모님 생신 등 기념일이나 효도여행 등에 대비해 일정금액을 적립할 수 있다.
예금종류는 '효도 송금용'과 가계우대정기적금 · IBK내맘대로적금의 '목돈 마련용'으로 이뤄져 있다.
우대서비스로는 효도송금시 수수료 면제, 목돈 마련시 0.1%p 추가금리 제공, 예금주 또는 예금주의 부모 중 고객이 지정하는 1인에게 보험가입 등이다.
뉴스토마토 박미정 기자 coleta@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