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미정기자] 가정의 달을 맞아 금융계에서도 가족과 이웃을 생각하는 행사와 경품 이벤트를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KB금융 "5월은 사회공헌의 달"
KB금융(105560)그룹은 이번 한 달 동안 계열사 임직원 1만2000여 명이 참여해 청소년, 환경, 지역사회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는 ‘KB금융 사회공헌의 달’캠페인을 실시한다.
KB금융지주는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등 총 6개의 계열사가 참여한 가운데 안산시와 함께 지난 달 29일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노적봉공원에 제 2호 'KB탄소중립의 숲'을 조성했다. 온실가스 감축과 훼손된 산림 복구를 위해 총 1만600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오는 14일에는 가수 이승기와 KB금융그룹 임직원 750여명이 참여해 서울시 응암동 소재 알로이시오 초등학교 어린이들과 한 명씩 짝을 이뤄 용인 에버랜드에서 놀이기구 체험 · 공연 관람 등을 하는 ‘KB금융그룹과 꿈나무마을의 사랑 만들기’행사를 실시한다.
이밖에 KB국민은행은 지점별로 사회봉사의 날을 정해 지역복지시설 방문, 독거 노인 주거환경개선, 다문화 가정 문화체험 지원 등의 봉사 활동을 펼치고 문화체험 기회가 적은 초·중교생을 대상으로 'KB국민은행 박물관 노닐기'행사도 한다.
◇하나銀, 어린이 위한 적금 출시
하나은행은 적금, 펀드 등의 상품에 가입할 경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가족사랑 페스티벌’을 시행한다.
경품은 ▲국가 대표팀 축구경기 입장권(100명) ▲ 갤럭시 플레이어(20명) ▲부모님과 어린이들을 위한 연극 공연티켓(65명) ▲젊은 층을 위한 뮤지컬 공연 티켓 (20명) 등이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과 거래중인 고객이 가족과 함께 대상 상품에 가입할 경우 본인은 물론 해당 가족까지 각각 응모할 수 있으며 하나은행과 처음 거래하는 고객도 응모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가정의 달에 맞는 금융상품도 준비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3년제 최고 연 5.1%의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하나 꿈나무 적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만18세 이하의 고객이 1년부터 3년까지 월 단위로 기간을 정해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으며, 만기 후에는 매 3년 단위로 만18세까지 자동 재예치 된다.
금리는 3년제 기준 최고 연 5.1% 이며, 기간별 기본이율에 ▲가입기간별로 정해진 일정횟수 이상 납입 시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시 ▲만기 자동 재예치 시 각 0.2%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또 희망대학 등록 후 합격 시, 만기전 3년간 2.0%의 금리를 추가로 준다.
또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하나 씨크릿 적금’과 ‘하나 꿈나무 적금’을 가입하면 각각 0.1%의 우대금리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다음 달 말까지 진행한다.
◇ 외환銀,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외환은행(004940)은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여행 테마인 '만원의 써프라이즈-즐거운 가족 여행'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이천 테르메덴(경기도 이천 소재)과 제이드가든 수목원(강원 춘천 소재) 자유이용권 이용시 할인되는 이벤트다.
또 가족과 함께 즐기는 '만원의 써프라이즈-문화공연' 행사로 문화공연 '너와 함께라면'(코엑스 아트홀), '5월에 결혼할거야'(동숭아트센터) 등을 1만원(최대 10매 구매가능)에 관람할 수 있다.
다음 달 25~26일 강원도 횡성군 숲체원에서 다양한 체험 학습을 즐기는 '외환카드 아빠랑 둘이서 가족 캠프'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외환카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외환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이밖에 외환은행은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KEB 'Better U 2011'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대상 상품에 신규로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YES 포인트 5000 포인트를 적립, 방문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요리용 천일염, 비닐밀폐도구 등의 사은품 증정, 추점을 통해 삼성 스마트TV, 아이패드2, 삼천리자전거 등의 경품도 준다.
◇ 기업· SC제일 · 농협 · 씨티, 사은품 '팡팡'
'달릴수록 가족愛 쏟아지는 릴레이 이벤트'는 기업은행 고객의 배우자, 자녀 등으로 등록된 가족이 상품에 가입하면 가입 수대로 경품 응모권을 준다.
올해 기업은행에 처음으로 거래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닌텐도 위, 외식상품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기업은행 통장으로 급여를 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무한情 드리는 근로자의 날 이벤트'는 급여이체 고객이 ‘서민섬김통장’이나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추가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DSLR 캐논 600D 카메라, 아이패드2 등을 제공한다.
SC제일은행은 이벤트 기간인 33일 동안 총 33명에게 순금 1돈 상당의 금화를 증정 하는 ‘황금 드림 이벤트’를 실시한다.
두드림, 두드림2U, 직장인통장 중 하나의 자유입출금통장을 이용하면서 인터넷을 통해 드림결제론을 가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순금 금화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로 오는 20일까지 진행된다.
농협은 후토스통장 30만좌 판매 돌파 기념으로, 이번달 말까지 후토스통장에 가입한 고객 중 2000명을 추첨하여 후토스 손목시계를 제공한다.
또 어버이고객을 대상으로 '어비이사랑 채움 이벤트'를 실시해 만 60세 이상 고객이 채움정기예금에 가입할 경우 0.3%p의 추가금리를 제공한다. 만 30세 이상의 고객으로 거치식 예금 또는 적립식 예금에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농협쌀(10kg)제공한다.
외환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는 환전·송금수수료 우대, 경품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NH 외환고객 트리플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씨티은행은 2일부터 2주 동안 전국 지점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감사 카네이션과 ‘위드러브(with love) 카드를 증정한다.
뉴스토마토 박미정 기자 coleta@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