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진욱기자] 옥션(
www.auction.co.kr)이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이벤트의 당첨자 100명을 오는 7일, 인터넷 생중계로 공개 추첨하는 이색 행사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옥션은 ‘물가 잡는 옥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3월까지 ‘전세자금 대출이자’를 총 100명에게 최대 12개월까지 지원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했고 당첨자 선발 과정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공개추첨식을 마련하게 됐다.
온라인몰 이벤트의 공개 추첨식은 이례적인 일로 오픈 당시 큰 이슈가 됐던 이벤트였던 만큼, 추첨과 선발과정에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옥션은 이를 위해 지난 21일부터 열흘간, 공개 추첨식에 참여할 30인의 추첨자를 옥션 회원 대상으로 모집했다.
연령, 지역, 당일 추첨식 참석 여부를 기준으로 선정된 추첨자는 오는 7일 역삼동의 옥션 본사를 방문해 공개 추첨식에 함께 참여하게 된다.
추첨 방식은 사전에 마련된 투명 박스에서 응모자들의 응모 번호를 추첨자들이 각 3개씩 뽑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추첨식에 참석한 추첨자들에게는 옥션 이머니(2만원)와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될 계획이다.
추첨식 현황은 당일인 7일 오후 7시 30분, ‘다음 TV팟’ 등을 통해 생중계 돼, 이벤트 응모자들도 실시간으로 당첨 현황을 지켜볼 수 있다.
또한, 이번 행사 전 과정이 경찰관 입회 하에 진행될 예정으로, 이벤트 당첨자 추첨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기할 계획이다.
서태미 옥션 온사이트 마케팅팀 팀장은 “전세금 대출이자 지원은 고물가 전세난에 힘들어하는 옥션 회원들에게 현금이라는 실질적인 혜택이 주어지는 이벤트로, 6만여명이 응모하는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며 “오픈 당시부터 큰 화제가 됐던 만큼 선발 과정을 실시간으로 공개해 옥션 이벤트에 대한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