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5년만의 흑자달성..매수-KB證
2011-03-16 07:43:38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안승현기자] KB투자증권은 16일 SBS(034120)에 대해 5년 만에 1분기 흑자 달성을 전망하고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만5000원을 유지했다.
 
최훈 연구원은 "1분기 SBS 영업이익은 컨센서스를 대폭 상회하면서 5년 만에 흑자 달성에 성공할 전망"이라며 "드라마•예능 프로그램의 시청률 상승과 SPC 설립을 통한 제작비 절감 효과가 더해진 결과로 판단된다"고 분석했다.
 
최 연구원은 "종합편성채널 도입에 따른 경쟁심화는 SBS 주가에 부정적인 요인이다"고 설명하고 "그러나 지상파광고 규제완화 효과가 SBS 주가의 터닝포인트로 작용할 만큼 해당 악재는 주가에 기 반영되었다는 판단이다"고 내다봤다.
 
그는 "사업진출 초반에 종편사업자가 킬러 컨텐츠 제작을 위해 출혈경쟁에 임할 경우 기존 지상파방송과의 광고시장 점유율 경쟁은 불가피할 것"이라며 "그러나 종합편성채널과의 규제 형평성 차원에서 지상파광고에 대한 규제완화 정책은 SBS 광고수익 및 영업이익 개선으로 연결되면서 종편 진출 리스크를 완화시킬 것"이라고 전망했다.
 
 
뉴스토마토 안승현 기자 ahnman@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