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콘텐츠허브, '시크릿가든' 업고 실적 기대감 '↑'-신영證
2011-03-07 07:55:57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김혜실기자] 신영증권은 7일 SBS콘텐츠허브(046140)에 대해 수요처가 늘어나면서 경쟁력도 높아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전거래일 SBS콘텐츠허브 주가는 6% 가까이 상승하는 등 강세를 보였다. 지난 1개월간 주가는 8.6% 상승해 코스피보다 9.8%포인트 초과 상승했다.
 
한승호 신영증권 연구원은 "SBS콘텐츠허브의 최근 주가가 회복세에 있다"며 "1분기 실적개선에 대한 기대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한 연구원은 "콘텐츠유통 수익의 인프라가 되는 디지털 케이블TV와 IPTV가 빠르게 보급되고 있으며, 웹하드 관련 수익도 급증하는 등 우호적인 환경변화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한 연구원은 "종편PP 도입과 케이블TV PP들의 M&A로 방송환경은 점차 경쟁적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SBS(034120)그룹의 콘텐츠 투자규모도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콘텐츠 경쟁력으로 연결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현빈신드롬을 불러일으키며 인기리에 방영된 ‘시크릿가든’이 일본 지상파방송사 NHK와의 방영계약을 진행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며 "드라마 방영권에 대한 직접적인 수익은 10억 미만으로 크지 않을 전망이나 ‘겨울연가’와 같이 흥행할 경우 상품수익 등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신영증권은 SBS콘텐츠허브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만원을 유지했다.
 
뉴스토마토 김혜실 기자 kimhs211@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