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동남아 IT 프로젝트 수주 지원
2011-02-22 11:00:00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송주연기자] 지식경제부와 코트라(사장 조환익)가 국내 IT기업의 동남아 국가 프로젝트 발굴과 수주 지원을 위해 IT 포럼을 개최한다.
 
지경부와 코트라는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컨벤션 센터에서 '아대양주 IT프로젝트 협력포럼(e-Smart World Asia 2011)'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최초로 국내 IT기업과 관련부처,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IT 수출마케팅을
실시한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국내 참가기업은 #디젠트, 이스트소프트(047560), #웨어밸리 등 28개 중소 IT기업과 삼성SDS, LG CNS, 포스코(005490)ICT, 대우정보시스템, SK텔레콤(017670) 등 5개 대기업 등 총 33개사로 IT장비, 소프트웨어(S/W), 시스템통합(SI)기술을 마케팅 할 계획이다.
 
정부에서는 지경부와 행정안전부가 공동으로 우리나라의 전자정부 솔루션을 홍보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IT 인프라와 서비스 구축 경험을 동남아 대양주 국가들에게 전수한다는 계획이다.
 
아시아, 대양주에서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호주 등 9개국 100여명이 참가해 말레이시아 텔레콤 데이타서비스 구축 사업, 호주 교육·의료정보화 구축 사업 등 70여개의 대형 IT 프로젝트를 국내기업들에게 설명할 예정이다.
 
조은호 코트라 SW시스템산업팀장은 "이번 포럼은 국내로 바이어를 초청하는 기존방식에서 탈피해 권역별로 바이어를 직접 찾아가는 형태"라면서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유망시장인 아프리카, 동유럽, 중남미, 중동 등 신흥시장을 대상으로 한 행사도 단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계적 IT 컨설팅업체 IDC는 지난해 IT 시장에서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태평양지역 성장률이 13%로 세계 IT시장의 성장을 이끌었고, 올해도 신흥시장의 경기회복이 가속화됨에 따라 IT시장의 신규 매출 절반 이상이 창출되는 아시아시장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뉴스토마토 송주연 기자 sjy2925@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