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안과질환 치료제 '아이덴젤트' 유럽 출시
영국 NHS 입찰 수주 성공…포르투갈서도 출시
2025-12-16 10:01:53 2025-12-16 14:31:42
(사진=셀트리온)
 
[뉴스토마토 동지훈 기자] 셀트리온(068270)이 안과질환 치료제 '아이덴젤트(성분명 애플리버셉트)'를 이달 초 독일, 영국 등 유럽 주요국에 출시하며 글로벌 안질환 시장 진출에 본격 나섰습니다.
 
셀트리온 영국 법인은 아이덴젤트 출시와 동시에 3개 행정구역에서 개최된 국가보건서비스(NHS) 입찰 수주에 성공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이 중에는 영국 입찰 기관 가운데 시장 규모가 가장 큰 북부 잉글랜드 지역도 포함됐으며, 해당 지역에서는 아이덴젤트가 바이오시밀러 중 유일하게 공식 등재됐습니다.
 
아이덴젤트는 유럽 내 대표 입찰 시장 중 하나인 포르투갈에서도 출시를 마쳤습니다. 셀트리온은 전체 시장의 약 60%를 차지하는 국가 입찰을 중심으로 시장 공략에 나서는 한편 내년까지 아이덴젤트 유럽 판매국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처방 가속화를 이끌 계획입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유럽 전역에서 바이오시밀러 명가로 인정받고 있는 셀트리온은 다년간 제품을 직판하며 쌓아온 마케팅 경쟁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바탕으로 아이덴젤트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이끌 계획"이라며 "내년까지 아이덴젤트 출시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더 많은 환자들에게 고품질 바이오 의약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유럽 안질환 시장 내 영향력을 빠르게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동지훈 기자 jeehoo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