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카페24(042000)가 크리에이터와 온라인 사업자들이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결제·마케팅 등 다양한 기능 추가를 통해 유튜브 쇼핑과의 연동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유튜브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알맞은 간편결제 서비스 '카페24쇼핑페이'가 추가됐습니다. 이와 함께 △유튜브에서 전용 할인 프로모션 설정이 가능한 '유튜브 특가' △판매 전략에 맞춰 유튜브에 신상품을 자동 공개하는 '상품 공개일 설정' 등 유튜브가 제공하는 기능을 새롭게 연동했습니다.
카페24쇼핑페이는 유튜브와 SNS에 소개된 상품의 구매 과정을 간소화했습니다. 신용카드나 계좌번호를 한 번만 등록하면 카페24쇼핑페이가 제공하는 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입력이나 원 터치(클릭)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화면 이동 없이 짧은 결제 과정으로 사용자는 구매 편의성이 한층 더 높아지고, 사업자는 판매 전환율 상승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유튜브 특가는 유튜브가 제공하는 '한정 특' 기능을 연동해 특정 상품을 유튜브 채널에서 쉽고 빠르게 할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적용한 상품은 할인 혜택은 물론 유튜브 동영상, 쇼츠, 라이브 스트리밍 화면 등에 '한정 특가'배지와 함께 선보여, 판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유튜브 내에서 신상품의 노출 날짜와 시간을 미리 설정하고 자동으로 노출하는 '상품 공개일 설정' 기능도 카페24 플랫폼에 연동해, 보다 편리하게 제공합니다. 상품 공개 전에는 특정 일시에 상품을 출시한다는 예고 메시지를 유튜브에 띄워 방문자의 관심을 최대화할 수 있는 마케팅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소비자의 쇼핑 편의성 확대는 크리에이터들과 온라인 사업자들의 매출 상승으로 직결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온라인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되는 플랫폼 환경을 지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카페24가 유튜브 쇼핑과의 연동 서비스를 강화한다. (이미지=카페24)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고재인 자본시장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