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의 거짓' 17일 한정판 예약…스타필드 하남에서 만난다
17일 한국 한정판 실물 공개하고 예약 시작
18일 최지원 총괄 PD와 노창규 AD 사인회
2023-08-09 10:50:08 2023-08-09 10:50:08
[뉴스토마토 이범종 기자] 크라트 시민 여러분이 손꼽아 기다리던 날이 다가옵니다. 네오위즈(095660)는 다음달 19일 출시를 앞둔 'P의 거짓' 현장 행사를 이달 17일~20일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연다고 8일 밝혔습니다. 행사 첫날에는 한정판 예약 판매도 시작합니다.
 
행사 기간 스타필드 하남 1층 센트럴 아트리움에는 게임 데모 버전을 체험할 수 있는 시연대가 마련됩니다. 이날 네오위즈는 한국 한정판 '콜렉터즈 에디션(Collector's Edition)' 실물도 최초 공개합니다.
 
네오위즈 P의 거짓. (사진=네오위즈)
 
게임 속 '검은 토끼단'과 기념 촬영 할 수 있는 포토존과 P의 거짓의 배경이 되는 크라트시를 연출한 전시존 등도 마련됩니다.
 
검은 토끼단은 원작 동화 '피노키오'에 나오는 등장인물을 재해석한 무리입니다. 카를로 콜로디의 동화에서 피노키오는 강도에 의해 떡갈나무에 목 매달려 죽을 위기에 처하는데요. 이를 발견한 파란 요정이 피노키오에게 약을 건네줍니다.
 
피노키오는 약이 쓰다며 사탕을 달라고 합니다. 파란 요정이 몇 번이고 사탕을 줬지만, 피노키오는 약 먹기를 거부합니다.
 
이에 검은 토끼 네 마리가 관을 짊어지고 방에 들어옵니다. 피노키오가 숨지면 관에 넣기 위해서죠. 겁 먹은 피노키오는 그제서야 약을 먹고 회복됩니다.
 
P의 거짓의 검은 토끼단은 인간들이 토끼 가면을 쓴 모습으로 나타나, 거짓말쟁이를 관에 넣겠다고 엄포를 놓습니다. 이 작품 속 피노키오는 거짓말 할 줄 아는 자동인형(인공지능 로봇)입니다. 실제로는 인간인 검은 토끼단은 피노키오의 적대 세력으로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작품을 개발 중인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가 원작 동화를 어떻게 변주했는지 기대를 모읍니다.
 
행사 현장에선 '스페셜 LP 코스터'를 증정하는 예약구매 인증과 소셜 미디어(SNS) 인증샷 등 현장 방문객들을 위한 참여형 이벤트도 있습니다.
 
또 '플레이스테이션5 디스크' 모델 등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 드로우(Lucky Draw)도 진행됩니다.
 
행사 둘째 날인 18일에는 오후 4시부터 한시간 반 동안 최지원 P의 거짓 총괄 디렉터(PD)와 노창규 아트 디렉터(AD)의 사인회를 엽니다. 최 PD와 노 AD는 이 작품을 기다리는 팬들과 직접 소통할 계획입니다.
 
P의 거짓 한국 패키지 예약 판매는 17일 시작됩니다. 제품은 일반판과 한정판으로 구성됩니다. 쓱닷컴, G마켓 등 온라인과 이마트 트레이더스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과 사전 예약 구매 혜택 등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공개됩니다.
 
P의 거짓은 지난해 게임스컴에서 한국 게임 최초 3관왕을 차지하며 전세계 기대작으로 떠올랐습니다. 지난 6월 데모 공개 3일 만에 전체 플랫폼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돌파했습니다. 온라인 게임 축제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인기 출시 예정 제품'과 '가장 많이 찜한 출시 예정 게임'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이범종 기자 smil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