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LX하우시스(108670)가 자사의 대표 인기 벽지 '휘앙세93'의 2023년형 리뉴얼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휘앙세93'은 천연 펄프를 사용한 합지(종이) 벽지로, 부담 없는 가격과 간편한 시공성 덕분에 지난 1996년 출시 이후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입다.
새롭게 리뉴얼된 2023년형 '휘앙세93' 벽지는 최근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민트, 핑크 등 파스텔톤 컬러와 딥그린, 네이비, 블랙 등 포인트 컬러 등이 새롭게 더해져 총 145개 컬러 디자인으로 출시됐습니다.
LX하우시스 벽지 '휘앙세93' 딥 트위드 치즈 옐로우. (사진=LX하우시스)
특히 2023년형 '휘앙세93'은 시공 후에도 엠보(올록볼록한 무늬) 질감이 살아있는 '볼륨텍스처' 공법을 새롭게 적용했습니다. LX하우시스만의 특수 인쇄공법을 통해 시공 이후에도 변동없이 엠보가 유지되는 것이 특징으로, 시공 후에는 엠보 질감이 사라지는 다른 합지 벽지와 차별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또한, 2023년형 '휘앙세93'은 100% 수성 잉크를 사용해 환경부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기도 했습니다. 현재 국내 일부 합지 벽지 제품들은 제조 과정에서 수성 및 유성 잉크를 함께 사용하고 있지만 LX하우시스는 지난 2004년부터 수성 잉크만을 사용해 오고 있습니다. 유성 잉크로 인쇄한 벽지는 톨루엔, 메틸에틸케톤 등 인체에 해로운 물질이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이들 방 벽지용 키즈 라인도 대폭 보강했습니다. 동물 캐릭터를 활용한 포인트 패턴을 비롯해 핑크·노랑·민트 등 화사한 색상으로 새롭게 구성했다고 하네요.
2023년형 '휘앙세93' 벽지는 가까운 'LX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전시장이나 LX Z:IN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샘플북을 통해서는 1·2인 가구의 오피스텔 또는 소형 아파트를 겨냥한 벽지와 바닥재가 함께 꾸며진 인테리어 스타일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2023년형 휘앙세93 벽지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은 물로 친환경성에 부담 없는 가격까지 갖춰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LX하우시스 벽지 '휘앙세93' 댄디 직물 깊은 밤 빛. (사진=LX하우시스)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