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충범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4일부터 시행한 '이브닝 푸드 아워' 이벤트 결과 동시간대 판매량이 2배 이상 증가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브닝 푸드 아워는 이달 4일부터 오는 5월 3일까지 한 달 동안, 오후 7시 이후 스타벅스 매장에서 샌드위치, 케이크, 샐러드 등 푸드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제조 음료와 함께 구매 시 푸드 1종을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푸드 단품 구매 시에는 개수와 상관없이 30%가 할인됩니다.
이벤트 첫날이었던 지난 4일에는 오후 7시를 기점으로 스타벅스 일부 매장에서 푸드 구매 대기줄이 발생하며, 동시간대 판매량이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판매량이 전주 같은 시간대 대비 케이크 종류는 2배, 샐러드와 샌드위치류는 3배 이상 늘었습니다.
스타벅스는 향후 이브닝 푸드 아워 프로그램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질수록 고객들이 더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해당 시간대 판매량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이은정 스타벅스 푸드팀장은 "스타벅스가 제안하는 저녁 시간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새로운 즐거움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김충범 기자 acechung@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