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국민철도 안전지킴이 공개 모집
안전사각지대 발굴…3월5일까지 지원서 접수
2023-02-22 15:59:47 2023-02-22 15:59:47
[뉴스토마토 조용훈 기자]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이 국민의 눈으로 안전사각지대 발굴에 나설 'SR 국민철도 안전지킴이'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SR 국민철도 안전지킴이는 안전 활동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3월부터 10개월간 안전교육, 고속철도 안전점검, 안전문화 활동, 재난대응훈련 등 에스알과 함께 재해경감 활동에 나설 예정입니다.
 
에스알은 2021년부터 운영해온 시민안전체험단을 올해는 국민철도 안전지킴이로 명칭을 변경하고, 기존 체험 위주의 안전 활동에서 실제 위험요소 발굴 및 대국민 의견수렴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개편했습니다.
 
특히 메타버스, VR 등 4차산업 기반 안전교육 및 훈련을 확대하고, 재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 등 단계별 위험관리 활동을 합동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SR 국민철도 안전지킴이 모집은 이날부터 내달 5일까지입니다. SRT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모집공고를 참고하여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됩니다.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이 국민의 눈으로 안전사각지대 발굴에 나설 'SR 국민철도 안전지킴이'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사진은 SRT.(사진=SRT)
 
세종=조용훈 기자 joyonghu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