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경동나비엔(009450)이 상업용 시설을 비롯한 다중이용시설에서 활용 가능한 중대형 청정환기시스템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중대형 청정환기시스템은 하나의 시스템으로 대형 상업시설 등 넓은 공간의 공기질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3밀 환경(△밀폐△밀접△밀집)으로 공기 중 다양한 유해물질이 발생할 수 있어 공기질 관리가 필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공기순환이 어려운 다중이용시설의 공기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어서 활용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경동나비엔 중대형 청정환기시스템 제품이미지. (사진=경동나비엔)
나비엔 중대형 청정환기시스템은 에어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기질을 확인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의 모드로 작동한다. 청정 필터시스템을 통해 외부의 공기는 깨끗이 걸러서 실내로 유입하고, 실내의 오염된 공기는 밖으로 배출하기 때문에 0.3㎛ 사이즈의 초미세먼지를 99.98% 이상 제거하는 것은 물론 이산화탄소, 휘발성 유기화합물, 폼알데하이드, 라돈 등 가스형 유해물질까지 관리할 수 있다.
미세먼지 측정 성능 1등급 인증을 받은 에어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기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도 나비엔 중대형 청정환기시스템이 지닌 장점이다. 에어 룸콘트롤러를 통해 조작만으로도 손쉽게 공기질을 관리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통해 사용 가능한 나비엔 에어원 앱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공기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은 '공본 스터디 카페'와 함께 제휴 마케팅도 진행한다. 전국 70개 이상의 지점을 보유하고 실내공기질 관리에 관심이 높은 공본 스터디 카페와 MOU를 체결, 새롭게 문을 여는 지점에는 나비엔 중대형 청정환기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