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가 2030 소비자를 위한 프리미엄 구강용품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롯데마트)
[뉴스토마토 김하늬 기자] 롯데마트가 2030 소비자를 위한 프리미엄 구강용품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셀프케어 트렌드와 함께 마스크 일상화에 따른 구취 제거 관련 제품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나를 위한 소비를 즐기는 2030대를 중심으로 기능성 프리미엄 구강용품이 인기를 끌고 있어서다.
롯데마트의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구강케어 카테고리 매출을 살펴보면 기능성 프리미엄 구강 용품 매출이 전년 대비 20% 이상 신장했다. 이는 2030 소비자의 ‘작은 사치’ 소비 형태와 함께 트렌디한 패키지의 치약이나 칫솔이 센스 있는 선물로도 인기가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트렌드에 롯데마트는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구강용품을 2만5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인생네컷’ 촬영권을 증정한다.
대표 브랜드로는 기능성 뿐만 아니라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2030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영국 명품 치약브랜드 ‘유시몰’, 연예인 치약으로 유명한 ‘루치펠로’가 있다. 그리고 고불소를 통한 치아강화 관리에 도움을 주는 ‘페리오 토탈7 인텐스 리페어’ 등 롯데마트 전점 및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다양한 행사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형마트 기존의 단순 할인 행사나 상품권 증정 행사가 아닌, 최근 MZ세대가 열광하는 ‘인생네컷’ 촬영권 증정 행사를 통해 2030 소비자는 물론 MZ세대 가족들의 발길까지도 사로잡을 예정이다.
윤별 롯데마트 일상용품팀 MD는 "프리미엄 구강용품의 인기를 주도하는 2030 소비자를 위해 지금까지 진행해왔던 행사 형식을 탈피한 ‘인생네컷’ 촬영권 증정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2030 소비자는 물론 MZ세대의 가족들이 다 함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트렌디한 신상품들을 발빠르게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하늬 기자 hani4879@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신형 정치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