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트리오 친환경 주방세제 선봬
‘환경표지 인증’ 제품 …자연 발효 식초‥유럽산 베이킹소다
2022-08-29 09:41:28 2022-08-29 09:41:28
트리오 친환경 주방세제. (사진=애경산업)
 
[뉴스토마토 김하늬 기자] 애경산업(018250)의 우리나라 최초 주방세제 브랜드 ‘트리오’에서 온 가족 식기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주방세제’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트리오 친환경 주방세제는 자연 발효 식초, 유럽산 베이킹소다 등 착한 세정성분과 50여년 역사의 국내 최초 주방세제 트리오만의 기술력으로 완성된 탁월한 세정력과 헹굼력이 특징인 주방세제다.
 
친환경 주방세제는 항균과 냄새 케어에 탁월한 발효식초를 함유한  ‘발효식초 담은 친환경 주방세제 사과향’, ‘레몬향’, 찌든때와 기름기 제거에 효과적인 유럽산 베이킹소다를 함유한 ‘베이킹소다 담은 친환경 주방세제 라임향’, ‘그레이프향’ 등 총 4종으로 출시됐다.
 
특히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1종 주방세제로 그릇, 냄비 등의 식기뿐만 아니라 과일, 채소까지 세척이 가능하며 인공색소, 전인산염, 파라벤 등 걱정성분 8가지를 첨가하지 않았다. 또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맨손 설거지 시에도 피부 부담을 줄여준다.
 
트리오 친환경 주방세제는 환경부에서 친환경 제품에 부여하는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지속 가능 소비를 위해 펌프의 금속 스프링 제거, 무색소 투명 PET 용기, 분리가 용이한 비중 1미만의 비접착식 필름을 적용한 3 STEP 포장 재질 개선을 통해 재활용 효율을 높였다.
 
김하늬 기자 hani4879@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신형 정치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