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 中 리조트 보안시스템 구축사업 수주
2010-09-28 13:38:31 2011-06-15 18:56:52
SGA(049470)는 100% 자회사인 에스지홍콩(Scanny Global HK)이 중국의 건설회사 윈글로벌과 중국 청도에 들어서는 '청도 아퀼라파크 종합 리조트 조성사업'의 통합보안 및 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의 계약 금액은 총 85억원이며, 이 중 SGA는 에스지홍콩에 보안을 비롯한 소프트웨어 일체를 납품하는 54억원 규모의 별도 계약을 체결했다.
 
하드웨어는 에스지홍콩이 중국 현지에서 직접 조달한다.
 
이번 사업은 올해 1차 사업 85억원과 내년 50억원 규모의 2차 사업까지 총 135억원 규모다.
 
중국 산동성 청도 인근의 ‘청도 아퀼라파크 종합 리조트 조성사업’은 청도원글로벌문화체육발전유한공사에서 주관하는 테마파크 건설 사업이다.
 
에스지홍콩은 이 리조트 단지에 보안 및 통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 주사업자로 선정돼, 골프장 자동예약시스템, 경기관제, 파크빌리지의 홈네트워크 및 스마트그리드 환경까지 최적화된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
 
당초 SGA가 직접 진행하려던 이번 사업은 관세에서 이점이 있는 에스지홍콩의 설립으로 SGA 보안 소프트웨어 제품의 수출과 통관이 빨라져 보다 수월하게 1, 2차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은유진 SGA 대표는 "지난 6월 우선협상자에 선정된 후 중국 현지 컨설팅을 거쳐 3개월만에 보안 업체 사상 단일매출로 가장 큰 85억원 규모의 1차 사업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은 대표는 "본격적인 해외 매출 실현과 공공 분야에서의 쉼없는 수주로 3분기 큰 폭의 실적 개선을 이루고 그 추세성을 살려 올해 목표인 700억원 매출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