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버추얼 인플루언서 '위니' 공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비롯해 다양한 분야 인플루언서…MZ세대 소통 예정
2022-07-05 10:32:43 2022-07-05 10:32:43
[뉴스토마토 이선율 기자] 크래프톤(259960)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버추얼 인플루언서 '위니'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위니는 게임과 애니메이션, 댄스와 스포츠를 좋아하는 21세 공대생으로, 크래프톤과 버추얼 인플루언서 제작사 네오엔터디엑스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으며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이다. 이름인 '위니'는 승리를 뜻하는 영단어 'Win'에서 파생된 것으로 '평화의 친구'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모바일 버츄얼 인플루언서 위니. (사진=크래프톤)
 
위니는 지난달 3일 인스타그램 및 틱톡 계정을 개설하고 일상 사진과 댄스 커버 영상 등의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소통해왔으며, 20여일 만에 팔로워 1만명을 돌파했다. 위니가 버추얼 인플루언서라는 점은 알려져 있었지만, 상세한 정보가 공개되지 않아 그동안 팔로워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후 배틀그라운드 IP의 상징인 삼뚝을 머리에 쓰고, 후라이팬 키링을 가방에 달고 있는 위니의 영상과 함께 위니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버추얼 인플루언서라는 사실이 4일 공개됐다.
 
위니는 앞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팬들을 비롯한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며, 게임을 넘어 스포츠, 패션,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분야와 협업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위니의 활동 소식은 위니 인스타그램과 틱톡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위니의 공개를 기념해 11일까지 인스타그램 팔로우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니의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팔로우하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에 인증 게시물을 업로드해 참여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M2 맥북 에어, 에어팟 프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며, 참여자 전원에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세형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마케팅팀장은 "위니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뿐만 아니라 MZ세대 팬들과 소통하며 성장해나갈 버추얼 인플루언서"라며 "앞으로 위니가 선보일 활동에 대해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선율 기자 melody@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