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범종 기자]
LIG넥스원(079550)은 국내 ESG 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2년 상반기 ESG 평가에서 최고인 AA등급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LIG넥스원 판교R&D 센터. (사진=LIG넥스원)
해당 평가는 상장기업 대상으로 서스틴베스트가 연 2회 ESG 평가를 진행하며 올 상반기에는 1043개의 상장기업을 업종별로 구분하고 경영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7단계(AA-A-BB-B-C-D-E) 등급을 부여했다.
이번 평가에서 LIG넥스원을 포함한 9.8% 기업이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획득했다. LIG넥스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방산업계 중 유일하게 AA등급을 2년 연속 획득했다.
LIG넥스원은 ESG 활동을 꾸준히 펴왔다. 지난해부터 사외 이사를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반기마다 개최하는 정기 ESG 위원회와 수시로 열리는 임시 위원회를 통해 ESG 전략과 정책 수립 등 추진 과제들의 이행을 점검했다.
지난해에는 신한은행과 ESG 경영실천 및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난 2009년 사회공헌 활동을 전담하는 조직을 구성해 매년 현충원에서 애국 시무식으로 한 해를 시작하는 등 방산 특화 사회공헌 활동을 펴고 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는 "ESG 경영을 위해 지속해온 노력들이 올해도 좋은 평가를 받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LIG넥스원은 ESG 최우수 기업으로서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ESG 경영 문화 확산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범종 기자 smil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