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2021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 '최우수' 등급
농수산식품 라이브 방송·수출 물류 위기 중기 지원 성과
2022-04-21 17:04:00 2022-04-21 17:04:00
[뉴스토마토 용윤신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고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운영하는 2021년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는 공공기관의 주도적인 중소기업·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 노력을 통해 상생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평가제도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3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정거래, 판로지원 등 50개로 구분된 활동과 성과에 대해 평가를 진행했다.
 
공사는 지난해 4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포한 이후 코로나 위기 극복과 최근 소비 트렌드 대응을 위해 농수산식품 라이브 방송 도입, 수출 물류위기 극복 등 중소기업 맞춤형 지원을 실시한 바 있다. 중소기업의 ESG 경영 도입지원, 전통시장 온라인 판로 활성화 등 농수산식품 중소기업·소상공인과의 상생 노력을 인정받아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공사는 최근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2021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PCSI) 최고 등급과 사회적가치기여도조사 준정부기관 1위 달성에 이어 동반성장평가 최고등급을 달성해 상생 노력과 성과를 연이어 인정받게 됐다. 
 
김춘진 aT 사장은 "중소기업·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은 공사의 설립 목적이기도 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농수산식품 산업에 상생 가치를 확산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고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운영하는 2021년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본사 모습.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용윤신 기자 yonyo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