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 투시도. 이미지/DL이앤씨
[뉴스토마토 김응열 기자]
DL이앤씨(375500)는 내달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에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을 분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4층, 오피스텔 420실 1개동과 단지 내 상업시설로 조성된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별로 △35㎡ 396실 △36㎡ 12실 △43㎡ 12실로 구성된다.
이 오피스텔은 풍무역 반경 1km 내에 위치한다. 풍무역을 이용하면 지하철 5·9호선과 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역까지 이동할 수 있다.
아울러 48번 국도, 김포대로, 올림픽대로, 김포한강로,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도 인근이다.
철도 개통 계획도 있다.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선이 지난 7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추가검토 사업으로 반영됐고 인천도시철도 2호선 고양 연장선도 예정돼 있다. 인천 검단 연장에 이어 김포(걸포북변역)를 경유해 고양시(킨텍스역 등)까지 이어지는 노선이다.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이 들어서는 풍무2지구는 상업, 주거, 행정 기능이 도입되는 도시개발사업지구다. 현재 지구 개발 완성 단계에 접어들었고, 약 71만934㎡ 면적에 공동주택, 초·중학교, 근린공원, 문화체육시설, 공공청사 등의 부지가 조성돼 있다.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도 진행 중이다. 이 개발사업은 약 87만4343㎡ 규모 토지에 6900여 세대의 주거용지, 공원, 복합커뮤니티 등 부지가 계획됐으며, 내년 12월 준공이 목표다.
이 지역 대학용지 9만㎡에는 인하대학교 김포메디컬캠퍼스(가칭)가 건립될 예정이다. 700병상 규모의 의료시설과 보건 계열 대학·대학원 등 교육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은 인근으로는 대형 유통매장과 영화관, 체육센터 및 운동장 등 여러 인프라가 자리한다. 반경 700m 내에는 신풍초, 풍무초, 양도중, 풍무고 등이 위치하고 선수공원, 장릉저수지 등 녹지공간도 가깝다.
이 오피스텔은 전 호실이 복층형(다락) 구조이며, 전용면적 35㎡와 36㎡는 1.5룸, 전용면적 43㎡는 2룸 형태의 주거용으로 구성됐다. 오피스텔 입주민을 위한 세대창고가 지하 4층에 조성되며, 무인택배 보관함 등 편의시설도 설치된다. 2층에는 피트니스와 스크린골프룸이 마련된다.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은 아파트와 달리 청약 자격 제한이 없다. 오피스텔은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거주지역 제한이나 주택 소유 여부 등과 상관 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할 수 있다.
오피스텔 분양권의 경우 취득세 계산 시 주택 수에 포함 되지 않는다. 다주택자가 주택을 구입할 경우 최고 12%의 취득세율을 적용 받는 것과 달리 오피스텔 구입 시에는 아파트 대비 비교적 저렴한 취득세가 적용된다. 아파트 청약 시에도 주택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할 필요도 없다.
김응열 기자 sealjjan1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