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유라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2020년 한 해 동안 경제, 환경 및 사회공헌 분야를 아우르는 지속가능경영 전반의 성과를 담은 '2021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이 보고서에는 보다 체계적인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가치 경영을 위한 '2025 Sustainable Value' 전략이 소개돼 있다.
삼성디스플레이의 첫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CEO 메세지).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는 회사 운영의 모든 과정에서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지키기 위해 기후 변화와 자원순환, 제품 생산, 공급망, 지역사회 등 5대 중점 추진 분야별로 2025년까지 중장기 목표를 설정하고 체계적으로 이행할 계획이다.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통해 회사의 사업 성과를 비롯해 경영 활동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를 전달하겠다"며 "앞으로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서 제품을 생산하는 모든 과정에서 환경영향을 최소화하며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해 ESG 전담 사무국을 신설하고, '책임 있는 비즈니스 연합(RBA)'에 가입하는 등 ESG 행보를 이어왔다. 지난달 30일에는 창사 이후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최유라 기자 cyoora1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