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V, '요즘 대세 총출동' 브랜드 ID 영상 공개
카톡·#탭·카TV 등 중독성 있는 음악…'라이언'과 함께하는 귀여운 댄스 눈길
2021-06-02 11:22:21 2021-06-02 11:22:21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예능 대부 이경규부터 국민MC 강호동, 박명수, 노홍철, 장도연, 홍현희, 안재모, 김이나, 이금희, 이말년, 코드 쿤스트에 이르는 유명 방송인이 한자리에 모여 카카오TV를 알리는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일부터 카카오TV를 통해 브랜드 ID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브랜드 ID 영상에는 '찐경규'부터 '톡이나 할까?', '빨대퀸', '머선129', '거침마당', '개미는 오늘도 뚠뚠', '야인 이즈 백' 등 주요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9개 콘텐츠의 출연자들이 대거 등장한다. 
 
카카오TV가 브랜드 ID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짧은 카카오TV 영상을 통해 공개된 출연자들은 모두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의 출연진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이들이 카카오의 대표 캐릭터 ‘라이언’과 함께 선보이는 댄스 퍼포먼스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에 ‘카톡, 샵탭, 카TV’ 등의 가사 반복까지 더해지며 카카오TV 시청법을 설명한다.
 
특히 '찐경규'에서 활약중인 예능 대부 이경규와 모르모트PD, 최근 카카오TV에 입성해 기업 CEO들과 한판 대결을 시작한 '머선129'의 강호동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이어 지난해 9월부터 독특한 콘셉트와 기획으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카카오TV 오리지널 최장수 콘텐츠 '개미는 오늘도 뚠뚠'의 노홍철·딘딘·김종민·미주와 '톡이나 할까'의 작사가 김이나, 소문난 유명 맛집의 옆집을 탐사한다는 기발함으로 인기몰이중인 '맛집의 옆집'의 김구라·이진호·장준도 모습을 드러냈다.
 
여기에 5월 첫 선을 보인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들의 출연자들도 합류했다. 콘텐츠를 통해 얻은 수입을 시청자들에 모두 나눠주는 독특한 콘셉트를 바탕으로 한 프로그램 '빨대퀸'의 홍현희, 이별 문턱에 선 위기의 커플들의 현실 연애를 담은 '체인지 데이즈'의 장도연·양세찬·코드 쿤스트·허영지, 매주 '시민자객'들과 함께 일상 속 다양한 주제로 난장토론을 펼쳐내는 '거침마당'의 박명수·이금희·이말년, 18년만에 야인 ‘킹두한’으로 돌아온 '야인 이즈 백'의 안재모 등이다.
   
한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웰메이드 미드폼’ 콘텐츠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고 있다. 30분 이내의 비교적 짧은 러닝 타임에도 속도감 있는 빠른 호흡으로 몰입감을 선사하며 기존의 디지털이나 TV콘텐츠들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콘텐츠 경험을 제공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총 55개 타이틀의 카카오TV오리지널 예능과 드라마 등을 선보이며 산업 내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콘텐츠 경쟁력을 더욱 강화, 2023년까지 3년간 약 3000억원을 투자해 총 240여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획·제작할 계획이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오승훈 산업1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