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어린이날 맞이 동심찾기 이벤트
확대된 이미지로 맵 맞추는 '테런Q 퀴즈'도 진행
2021-04-28 09:40:57 2021-04-28 09:40:57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어린이날을 맞아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서 동심찾기 이벤트와 색다른 퀴즈 이벤트인 ‘테런Q’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테일즈런너는 2005년 여름부터 서비스된 스테디셀러 온라인 게임으로, 누적 회원 170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동심찾기 이벤트는 점차 동심을 잃고 살아가는 동화나라 주민들을 위해 고민하는 앙리 3세를 이용자들이 도와준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용자들은 공원의 다양한 NPC로부터 부탁을 받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다양한 맵을 플레이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특정 아이템을 획득해 전달하면 된다. 
 
부탁을 해결한 런너들에게는 ‘동화나라의 동심’ 이라는 아이템이 주어진다. 또 해당 아이템으로는 ‘두근두근 대박상자’, ‘꿈의 조각’ ‘꿈의 보물열쇠’ 등 다양한 테일즈드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어린이날을 맞아 테일즈런너 동심찾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이와 함께 다음달 12일까지 진행되는 테런Q 이벤트는 테일즈런너에서 진행됐던 그동안의 퀴즈와 달리 다양한 이미지를 보고 정답을 맞히는 방식이다. 이용자들은 테일즈런너의 건축물 혹은 특징적인 일부만을 확인하고 어떤 맵인지를 맞히면 된다. 참가 점수에 따라 ‘테런 Q 코인’, ‘테런 Q 선물 상자’ 등을 얻을 수 있으며, 해당 아이템으로는 ‘으른공룡’ ‘애깅공룡’ 등 신규 스페셜 파츠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아이템들도 다수 추가 됐다. 테일즈 드림 4차 캡슐로 데이드림 브로치와 블루리퍼 세트가 추가 됐고, 휴몽의 뽑기판에는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엘리자벳 펫과 양산 세트가 더해졌다. 또 신규 패키지로 위장 잠입한 비밀요원 콘셉트의 ‘언더커버 패키지’ 3종이 상점에 추가 됐다.
 
이 외에도 지난해 4분기까지의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는 신규 변경권 아이템이 ‘4th 트레이딩 번경권’이라는 이름으로 상점에 추가 됐다.
 
김유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팀장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날인 어린이날을 맞아 동심을 일깨우고 행복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많은 분들이 접속하셔서 테일즈런너를 즐기시는 만큼 행복한 마음을 나눠 가져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테일즈언너 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테런Q는 테일즈런너를 사랑해 주시는 이용자들이라면 한 눈에 알아보실 수 있는 퀴즈”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오승훈 산업1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