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텔레그램서 가상자산 시세 확인하세요"
텔레그램 채널 오픈…급등락 시세·가상자산 콘텐츠 제공
2020-07-06 09:22:13 2020-07-06 09:22:13
[뉴스토마토 박현준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은 6일 텔레그램 채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빗썸 공식 텔레그램 채널은 △시세 △급등락 시세 △가상자산·블록체인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매일 오전 8시 시가총액 기준 상위 주요 가상자산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비트코인캐시(BCH), 이오스(EOS) 등 10개의 가상자산의 정보를 알려준다. 시세가 전일 대비 5% 이상 급등락 할 경우 알림 메시지가 발송된다. 가상자산 및 블록체인 관련 콘텐츠는 빗썸카페를 통해 제공하는 빗썸 위클리리포트와 뉴스레터 등이 텔레그램을 통해서도 제공된다. 
 
빗썸 텔레그램 서비스는 텔레그램 앱 상단 돋보기 메뉴에서 'bithumbexchange' 검색 후 '빗썸 공식 채널' 들어가기 버튼을 통해 접속 가능하다. 
 
빗썸은 텔레그램 채널 오픈을 기념해 오는 12일까지 1주일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에 텔레그램 채널에 입장하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과 빗썸캐시, 치킨 기프티콘 등을 제공한다. 
 
빗썸 관계자는 "신규 메신저 서비스 오픈으로 고객들에게 가상자산 시세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가상자산과 블록체인에 관련된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박현준 기자 pama8@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