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우리 동네 재난지원금 사용처 확인하세요"
'재난지원금 여기서 사용하세요' 서비스 운영
2020-05-26 10:01:24 2020-05-26 10:01:24
[뉴스토마토 배한님 기자] 중고거래 및 지역 기반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앱) 당근마켓은 26일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우리 동네 가게 목록을 제공하는 '재난지원금 여기서 사용하세요' 코너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당근마켓 이용자들은 재난지원금 사용처 안내 코너에서 인근에 재난지원금으로 결제할 수 있는 가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재난지원금 사용처를 확인하려면, 당근마켓 앱을 실행 후 '카테고리' 탭에서 '재난지원금 사용처' 버튼을 누르면 된다. 가게 종류는 △음식점/반찬 △빵집/카페 △뷰티/미용 △아동 △반려동물 △인테리어 △교육/학원 △병원/의료 △운동 △기타 업체 등으로 분류돼 있다. 상점마다 가게에서 직접 등록한 간단한 정보와 약도가 올라와 있으며, 매장으로 전화 연결 문의도 가능하다.
 
당근마켓은 최근 재난지원금 사용처를 무료로 등록해주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현재까지 재난지원금 사용처 등록을 마친 전국의 소상공인은 총 1만4000개다. 전국에서 자영업을 하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당근마켓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재난지원금 사용처 신청을 할 수 있다. '재난지원금 사용처' 코너에서 '사용처 등록 배너'를 누른 뒤, 상호명·업종·동네 선택·상세주소·전화번호·간단한 업체 소개·지불수단 등을 입력하면 된다. 등록이 완료되면 해당 동네에서 당근마켓을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에게 상점이 소개된다.
 
김용현 당근마켓 공동대표는 "재난지원금이 코로나19로 실질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네 소상공인들을 위해 가치 있게 쓰이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재난지원금 안내 및 가게 등록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동네 이웃 간에 서로 돕는 따뜻한 정을 나누면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한님 기자 bh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